퇴사와 입사, 팀오피스로 업무 인수인계하는 방법
채용시즌만 되면 새롭게 들어오는 신규 직원부터, 다른 기업으로 옮겨가는 퇴사자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 때마다 불거지는 문제는 업무 인수인계가 제대로 안된다는 점!
업무인수/인계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는 기업 내 업무 효율성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보다 원활한 방법을 기업에서도 찾고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이전 근무자가 몇 일 더 근무하면서 새로운 담당자에게 인수인계를 해주거나, 업무가 비슷한 주변사람들이 전달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때에는 분명한 한계가 존재합니다. 업무 처리 방법을 알려줬지만, 실제로 발생한 모든 사례와 해결방법에 대해서는 가르쳐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새롭게 다시 알려줘야하며, 이로 인해 짧게는 서너개월 길게는 일 년 넘게도 인수인계 과정을 밟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팀오피스는 인수인계 과정에서 보다 나은 방법을 제시합니다. 어떤 구조로 보다 쉬운 인수인계 과정을 거치게 될까요?
1. 이전 근무자의 모든 업무 과정/결과가 팀오피스에 남겨져 있다!
팀오피스에는 담당자들이 업무를 진행하면서 나오는 모든 결과들과 그 결과를 이끌기 위해 진행한 사항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과거에 어떤 업무를 진행했었고, 어떻게 풀어나갔는지 모든 정보가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차후의 담당자가 보다 쉽게 업무를 파악하고 비슷한 이슈가 발생할 경우 이전 기록을 살펴보며 업무를 보다 원활하게 진행시켜나갈 수 있습니다.
2. 손쉽게 이전 근무자의 계정을 이어 받을 수 있다!
팀오피스에서는 계정 이전이 매우 편리합니다. 새로 팀오피스에서 계정을 만들 필요없이, 이전 근무자의 계정을 이전받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전 근무자가 팀오피스에서 지녔던 권한들을 재설정하는데 시간을 소요할 필요가 없습니다.
* 사진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40&oid=001&aid=0002826758
3. 또다른 신규 입사자를 위해 기록을 남길 수 있다!
팀오피스에 남겨지는 모든 기록들은 현재의 나에게도 중요한 정보이지만, 다음으로 들어오는 신규 담당자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쌓여지는 모든 업무 정보들은 기업의 큰 자산이 되며, 보다 효과적인 업무관리 환경을 구축해줍니다. 모든 데이터는 html로 백업도 가능하여, 언제든 오프라인으로 보관하실 수도 있습니다.
인사이동이 많아지는 요즘, 여러분의 기업에서는 어떻게 인수인계를 진행하시나요?
올해에는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팀오피스를 통해 진행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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