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를 처리 할 때, 업무 지시를 받았지만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 없으셨나요??
이전에 처리했던 문서를 보면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자료는 없고……
누가 날 도와줄 사람 없나요?? ㅠㅠ
이러한 경우 업무의 지연은 물론, 보고서 양식이나 처리 방법 등이 맞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flickr by Fabulous Five)
막막한 내 상황을 개선해줄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바로바로바로!! 팀오피스가 있습니다.
팀오피스에서는 기존에 작업했던 내역이 모두 기록되고, 자료 또한 보관됩니다. 또한 모든 작업 내역뿐만 아니라 진행과정이나, 협의 내용 등 모든 프로젝트의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한 번 알아 볼까요? Let's Go~!
프로젝트의 시작, 그리고 끝
팀오피스에서는 프로젝트, 업무, 보고서, 요청처리, 자료실 등 수많은 기능들이 존재 합니다.
그 중에서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프로젝트나 업무의 기록에 관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를 진행 할 때, 서로의 업무가 헷갈리거나 중복 또는 협업하는 동료와 말이 맞지 않는 적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더 이상 그런 걱정 할 필요 없습니다.
팀오피스 안에서는 수많은 프로젝트와 업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프로젝트를 세부적으로 나누어 업무와 담당자, 작업의 기한 등을 정하여 업무를 명확하게 나눌 수 있습니다. 이로써 업무 담당에 대한 문제가 생기지 않아, 프로젝트나 업무 진행 시간이 단축됩니다. 또한 중복업무를 하지 않게 되고, 동료와 업무를 공유함으로써 협업을 더욱 쉽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더 이상 업무에 관해 헷갈리거나 기간을 미루게 되는 일이 없습니다. 개개인의 업무가 정확하게 나뉘어 각자의 일에 대해 헷갈리지 않는 거죠. ^^
이전에 진행 했던 업무가 궁금할 때는?
새로운 업무를 진행하려고 하면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누가 도와주면 좋으련만…… 본인의 생각대로 진행하자니 걱정이 앞서고, 여기저기 물어보자니 또 신경이 쓰입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팀오피스에서는 이러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작업내역이 기록되고 저장되기 때문이죠. ^^
팀오피스를 사용하면 하나의 프로젝트가 진행될 때마다 그 과정과 사이사이 필요한 파일들을 팀오피스에 올리게 됩니다. 그러면 이러한 정보들은 반영구적으로 팀오피스에 남아 나중에 업무를 할 때도 쉽게 도움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게다가 이러한 업무를 진행하며 힘들거나 협업했던 과정을 코멘트로 남길 수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팀오피스를 사용하면 더 이상 여기저기 알아보며 업무를 진행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팀오피스의 검색기능을 이용해 지금 진행되는 업무와 비슷한 업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간편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장기적으로는 회사의 경쟁력이 되는 것이죠~!
효율적인 업무관리, 가능할까?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계속해서 상사에게 확인을 받고 수정하고, 확인 받고 수정하고, 확인 수정, 확인 수정…… 계속해서 일의 반복이 생깁니다. 업무가 너무 비효율적으로 진행되죠. 그러면 서로서로 시간을 낭비하고 감정도 상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승인'과 '우선순위'기능입니다.
'승인' 기능은 프로젝트나 업무의 진행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가 진행되는 상황을 팀오피스 내에서 하나씩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진행된 업무를 확인하고 업무를 '승인 또는 반려'하여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코멘트를 남길 수 있어 피드백까지 줄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상사도 빠르게 업무진행상황을 확인하고 컨트롤 할 수 있고, 부하직원도 빠른 피드백을 받아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것이지요. 더불어 감정의 문제도 해결 가능합니다. ^^
'우선순위'기능은 업무의 중요도를 정리하여 빠르게 진행되어야 하는 업무를 우선순위에 두도록 해줍니다. 그래서 이러한 업무는 팀오피스 로그인시 팝업창으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마감이 가까운 업무도 홈이나 팝업창으로 알려줍니다. 그래서 더 이상 업무를 잊어버리거나 헷갈리지 않게 됩니다.
새로운 개념의 그룹웨어, 팀오피스!
업무를 진행하며 힘들거나 어려웠던 점들을 콕콕 집어주는 팀오피스!
업무의 효율성과 시간단축 그리고 사용자간의 협업과 소통까지 담당하는 신개념 소셜 그룹웨어 팀오피스!
이러한 팀오피스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이러한 소셜 그룹웨어 기반의 팀오피스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도 계속해서 쭈~~~~~~욱! 이어집니다. 다음에 만나요.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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